2024/05 25

5월 31일 오늘의色 ‘담홍色’

5월 31일 오늘의色은 ‘담홍色 薄紅色’이다. 5월 마지막날이다. ‘담홍色’은 ‘그가 사랑을 고백하자, 그녀의 뺨은 담홍色으로 물들었다’의 글처럼 엷은 붉은色을 뜻한다. 이름의 유래이기도 한 ‘미선나무’ 둥근 부채모양의 열매는 아직 한번도 마주한 적 없지만, 아름답다. 담홍色 꽃이 총상꽃차례로 수북하게 피어난 ‘미선나무’는 은은한 꽃내음 바람결에 살랑인다. 로맨티스트 지식이 있으며, 우아하고 세련된 윤곽의 소유자로서 의미는 ‘교양, 숭고한 재원, 일을 기운차게 해내는’이다..........^*^5월 31일 오늘의色은 ‘담홍色 薄紅色’이다. 5월 마지막날이다. ‘담홍色’은 ‘그가 사랑을 고백하자, 그녀의 뺨은 담홍色으로 물들었다’의 글처럼 엷은 붉은色을 뜻한다. 이름의 유래이기도 한 ‘미선나무’ 둥근 부채..

컬러 이야기 2024.05.31

5월 30일 오늘의色 ‘회벚꽃色’

5월 30일 오늘의色은 ‘회벚꽃色’이다. 어느새 가정의 달 5월도 지나간다. ‘회벚꽃 하이자쿠라 灰桜灰桜’은 약간 회色이 빛나는 밝은 벚꽃色이다. ‘벚꽃色’에 얇은 色을 입힌 ‘벚꽃쥐色 SAKURANEZUMI’도 같은 계통色이지만, 이보다 밝고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다. 말 그대로 ‘재활을 포함한 벚꽃色’ 의미로, 근대 이후에 나타난 色이름이라고 한다. 우아하고 세련된 윤곽의 소유자로서 의미는 ‘로맨티스트, 지식’이다.........^*^5월 30일 오늘의色은 ‘회벚꽃色’이다. 어느새 가정의 달 5월도 지나간다. ‘회벚꽃 하이자쿠라 灰桜灰桜’은 약간 회色이 빛나는 밝은 벚꽃色이다. ‘벚꽃色’에 얇은 色을 입힌 ‘벚꽃쥐色 SAKURANEZUMI’도 같은 계통色이지만, 이보다 밝고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컬러 이야기 2024.05.30

5월 29일 오늘의色 ‘커피브라운色’

5월 29일 오늘의色은 ‘커피브라운色’이다. 쾌청한 하늘이 보인다. ‘커피’생두는 녹色 혹은 옅은 브라운色이지만, 생두를 로스팅하면 점차 갈色으로 변한다. 이렇게 갈色화되어 가는 과정을 ‘메일라드Maillard 반응’이라고 한다. 로스팅한 ‘커피브라운色’은 편안함을 제공해야 할 공간에 어울린다. 밀크커피처럼 밝은 色과 모카色 등 다양한 브라운 톤은 자연적인 인테리어 소재에 잘 어울리는 色이다. 지속적으로 개선 할 수 있는 기량을 가진 사람으로 의미는 ‘학문, 모범, 자신감’이다..........^*^5월 29일 오늘의色은 ‘커피브라운色’이다. 쾌청한 하늘이 보인다. ‘커피’생두는 녹色 혹은 옅은 브라운色이지만, 생두를 로스팅하면 점차 갈色으로 변한다. 이렇게 갈色화되어 가는 과정을 ‘메일라드Maillar..

컬러 이야기 2024.05.29

5월 28일 오늘의色 ‘올드 골드色’

5월 28일 오늘의色은 ‘올드 골드色 old gold’이다. ‘오래된 금제품의 色’을 의미하는 것으로 약간 녹色을 띤 탁한 황금色을 말한다. 일을 즐기고, 착실한 사람을 뜻하며, 의미는 ‘전통계승, 관찰력‘이다........^*^5월 28일 오늘의色은 ‘올드 골드色 old gold’이다. ‘오래된 금제품의 色’을 의미하는 것으로 약간 녹色을 띤 탁한 황금色을 말한다. 일을 즐기고, 착실한 사람을 뜻하며, 의미는 ‘전통계승, 관찰력‘이다........^*^5월 28일 오늘의色은 ‘올드 골드色 old gold’이다. ‘오래된 금제품의 色’을 의미하는 것으로 약간 녹色을 띤 탁한 황금色을 말한다. 일을 즐기고, 착실한 사람을 뜻하며, 의미는 ‘전통계승, 관찰력‘이다........^*^5월 28일 오늘의色은 ‘..

컬러 이야기 2024.05.28

5월 25일 탄생석 ​파란色 ‘블루 앰버’

5월 25일 탄생석은 ​파란色 ‘블루 앰버 Blue Amber’이다. 일반적인 ‘호박’은 투명한 노란色을 띄지만, 말 그대로 파란色을 나타내는 희귀한 ‘호박수지’이다. 인공 빛 아래에서는 호박色이지만 햇빛에서는 푸른 형광빛을 띤다. ‘도미니카’공화국에서만 발견되었으며, 특히 산티아고시 주변의 호박광산에서 발견된다. 왜 푸른色을 띄는지 연구한 결과, 형광 탄화수소가 청色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지고 있지만 아직 확실하지는 않다. 의미는 ‘조용히 타오르는 마음’이다.........^*^ 5월 25일 탄생석은 ​파란色 ‘블루 앰버 Blue Amber’이다. 일반적인 ‘호박’은 투명한 노란色을 띄지만, 말 그대로 파란色을 나타내는 희귀한 ‘호박수지’이다. 인공 빛 아래에서는 호박色이지만 햇빛에서는 푸른 형..

컬러 이야기 2024.05.25

5월 24일 탄생석 무色투명色 ‘아둘라리아’

5월 24일 탄생석은 무色투명色 ‘아둘라리아 Adularia’이다. ‘빙장석’이라고 불리며, 저온에서 형성되는 ‘정장석〔문스톤〕’의 변종이다. 돌에 무지개빛이 띄는 현상인 보석의 특수효과 ‘아듈라레센스’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 무色투명, 백色 반투명이 많다. 알프스산맥 중의 결정편암의 갈라진 틈에 수정, 인회석, 녹니석 등과 함께 착생하는 광물을 가리킨다. 열 수 광맥, 페그마타이트, 금, 은, 석영 맥에서 많이 산출된다. 의미는 ‘계획’이다...........^*^5월 24일 탄생석은 무色투명色 ‘아둘라리아 Adularia’이다. ‘빙장석’이라고 불리며, 저온에서 형성되는 ‘정장석〔문스톤〕’의 변종이다. 돌에 무지개빛이 띄는 현상인 보석의 특수효과 ‘아듈라레센스’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 무色투명, 백色..

컬러 이야기 2024.05.24

5월 23일 탄생석 초록色 ‘앤드라다이트’

5월 23일 탄생석은 초록色 ‘앤드라다이트 Andradite’이다. ‘가넷〔석류석〕’의 일종이며, ‘가넷’은 어두운 빨간色 보석이 먼저 생각하지만, 주황色, 연두色, 초록色, 보라色 등 色이 다양하다. ‘앤드라다이트’는 ‘회철석류석’이라고도 하며, 크게 3가지 종류가 있다. 검은色 ‘티타니아 아드라디이트’인 ‘멜라나이트’, 선명한 녹色으로 매우 희귀한 보석인 ‘데만토이트’, 황록色이며, 보석으로 품질이 좋은 ‘토파졸라이트’가 있다. 1868년 노르웨이 ‘Buskeud Drammen’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브라질 정치가, 박물학자이자, 교수, 시인인 ‘Jose Bonifacio de Andrada e Silva’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의미는 ‘충성심’이다........^*^5월 23일 탄생석은 초록色 ..

컬러 이야기 2024.05.23

5월 22일 탄생석 유백色 ‘덴드리틱 쿼츠’

5월 22일 탄생석은 유백色 ‘덴드리틱 쿼츠 Dendritic Quartz’이다. ‘쿼츠’는 규산염광물로 ‘석영’을 의미한다. ‘석영’은 지구상에서 가장 풍부한 광물중 하나로 여러 나라에서 발견 된다. ‘덴드리틱 쿼츠’는 ‘석영’안에 ‘프렉탈’ 패턴으로 자라는 철, 망간, 적철광 및 금속산화물이 양치류와 같은 내포물이 포함된 것을 말한다. ‘Dendrite’는 나무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Dendron’에서 유래되었다. ‘카보숑’ 형태로 가공되며, 대부분 유백色과 오렌지色을 띄며, 안에 돌기는 검은色을 띄는 경우가 많다. 의미는 ‘만족스러운 성장’이다...........^*^ 5월 22일 탄생석은 유백色 ‘덴드리틱 쿼츠 Dendritic Quartz’이다. ‘쿼츠’는 규산염광물로 ‘석영’을 의미한다. ‘석..

컬러 이야기 2024.05.22

5월 21일 탄생석 오팔色 ‘오퍼라이즈드 우드’

5월 21일 탄생석은 오팔色 ‘오퍼라이즈드 우드 Opalized Wood’이다. ‘오팔우드’라고도 하며, 오팔화된 나무로 ‘단백목’이라고 한다. 나무가 땅에 묻혀 있는 상태에서 규소가 틈새로 들어가 변화된 것이다. 유백색의 고아택이 나거나, 나무가 ‘오팔’로 완전히 대체된 화석화된 목재의 한 형태이다. 무지개色이 아주 작은 점처럼 돌 전반에 뿌려져 보이는 ‘오팔’은 ‘핀파이어 오팔’, ‘핀포인트 오팔’이라고 한다. 벌집, 뱀피같은 파이어 무늬는 ‘허니콤 오팔’이라고도 부른다. 의미는 ‘융합과 동조’이다.........^*^5월 21일 탄생석은 오팔色 ‘오퍼라이즈드 우드 Opalized Wood’이다. ‘오팔우드’라고도 하며, 오팔화된 나무로 ‘단백목’이라고 한다. 나무가 땅에 묻혀 있는 상태에서 규소가 ..

컬러 이야기 2024.05.21

5월 20일 탄생석 에메랄드 녹色 ‘자라타이트’

5월 20일 탄생석은 에메랄드 녹色 ‘자라타이트 Zaratite’이다. 니켈의 함수 탄산염 광물로 에메랄드 녹色을 띈다. ‘취 니켈광’이라고도 불린다. 1951년 스페인 ‘갈리시아’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스페인 외교관이자 극작가인 ‘Antonio Gil y Zarate’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바위 위에 작게 돋아난 모양으로 발견되며, 미국 ‘텍사스’주 사문석 속에 ‘크롬철광’과 함께 산출된다. 의미는 ‘내면의 힘’이다.........^*^ 5월 20일 탄생석은 에메랄드 녹色 ‘자라타이트 Zaratite’이다. 니켈의 함수 탄산염 광물로 에메랄드 녹色을 띈다. ‘취 니켈광’이라고도 불린다. 1951년 스페인 ‘갈리시아’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스페인 외교관이자 극작가인 ‘Antonio Gil y Zar..

컬러 이야기 2024.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