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3 3

9월 3일 오늘의色 ‘홀리 그린色’

가을바람이 솔솔 부는 9월 3일 오늘의色은 ‘홀리 그린色 Holly Green’이다. ‘홀리’는 고대 영국의 ‘holen’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감탕나무, 호랑가시나무’라고 한다. 서양에서는 ‘크리스마스’가 워낙 중요한 날이라 ‘크리스마스’가 붙은 것들이 많다. 그 중 대표적인 나무가 바로 ‘Christmas Holly’라고 불리는 ‘호랑가시나무’이다. 뾰족뾰족한 가시가 있는 늘 푸른 잎에다가 겨울에 예쁜 붉은 열매를 맺는 나무를 말한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자주 보게 되는 빨간 열매 3개에 나뭇잎이 붙어 있는 모양인 ‘사랑의 열매’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열매이다. 유토피아를 꿈꾸는 문학소녀로서 의미는 ‘지각, 친절, 창조욕’이다.......^*^가을바람이 솔솔 부는 9월 3일 오늘의色은 ‘홀리 그린色 ..

컬러 이야기 2024.09.03

9월 2일 오늘의色 ‘목초色’

9월 2일 오늘의色은 ‘목초色 牧草色’이다. ‘목초 Pasture’는 줄기나 잎을 가축의 사료로 이용할 목적으로 재배하는 식물이다. 즉, 가축에게 먹이는 풀이다. 성장이 빠르고 부드러우며 단위면적당 수량이 많고 재생력이 강해서 1년에 몇 번이고 베어낼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양분, 수량이 많으며, 가축이 즐겨 먹고, 재생력이 강하여 여러 번 베거나 가축에게 뜯기거나 밟히는데 잘 견디며, 재배하기 쉽고, 다른 목초와 경쟁력이 있으며, 채종도 잘 되는 것이 좋다. 자기희생을 불사하는 존경할 만한 사람으로 의미는 ‘완고, 공명정대, 노력’이다..........^*^ 9월 2일 오늘의色은 ‘목초色 牧草色’이다. ‘목초 Pasture’는 줄기나 잎을 가축의 사료로 이용할 목적으로 재배하는 식물이다. 즉, ..

컬러 이야기 2024.09.03

9월 1日 오늘의色 ‘프레시 그린色’

9월 1日 오늘의色은 ‘프레시 그린色 Fresh green ’이다. ‘프레시 그린색’의 대표적인 것은 ‘신선한 채소’라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 신선한 채소인 ‘로메인’이 건강에 좋다고 한다. ‘로메인’은 로마시대 로마인들이 즐겨먹는 상추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코스상추’라고도 하고 성질이 차고 쌉싸름한 맛이 있는 특징이 있는 채소이다. 상추의 종류지만 배추처럼 잎이 직립하여 포기지며 자란다. 불면증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쌈이나 샐러드로 사용되며 매일 섭취하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부드러운 목소리로 말하는 연애소설의 주인공으로 의미는 ‘교양, 섬세함, 겸손함’이다..........^*^ 9월 1日 오늘의色은 ‘프레시 그린色 Fresh green ’이다. ‘프레시 그린색’의 대표..

컬러 이야기 2024.09.03